[자유수다]반영구 교육 세미나, 원데이 클래스를 들어야하는 이유?

2020-05-10
조회수 420



내가 하고 있는 기술이 전부일 수 없다.

기술은 아주 미세한 차이에서 실력이 갈립니다.

특히 반영구화장은 더하죠~

내가 배운 기술이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같은 엠보라고 할 자리도 여러 사람들의 방법을 찾아보고

만약 내가 갖은 기술보다도 더 좋다면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트렌드는 항상 변한다.

미용은 어느 업계보다도 빠르게 유행이 변합니다.

엠보의 결만 봐도 알 수 있죠.

우물 안 개구리처럼 매번 같은 눈썹만을 그린다면 당장은 아니지만 도태되고 말 것입니다.

현재 유행하는 기법이 무엇인지? 


발전이 필요합니다.

혹여 A 세미나에 참석했는데 배울 게 없다거나 돈이 아깝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물건은 어느 정도 검증된 것이 있다지만 반영구화장에서 강사의 역할이 유명하다고 해서 실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강의 안 하시는 분들 중에도 많은 고수가 있으며 유명하지 않지만 고수인 분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만큼 유명하지만 실제 실력은 정말 별로인 강사들도 허다합니다.

미용업계에서 스피치 강사와 시연 강사가 나눠져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할 말이 더 많지만 나중에 시간 되면 더 자세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0번의 세미나에서 5가지 내가 몰랐던 기술이나 팁만 가져가신다고 해도 매우 남는 장사입니다.

손해를 생각하지 마시고 얻어 갈 하나를 생각하시는 게 자신의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손해 보는 게 싫어서 행동하지 않은 사람은 5년 전이나 1년 전이나 1달 전이나 같은 사람이며 앞으로도 같은 수준의 실력이지만

손해 보더라도 행동한 사람은 어제보다 딱 1만큼 성장했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10~ 100만큼 더 성장하지 않을까요?


세미나 참석자 중에는 꼭 고수가 있다.

세미나 10명이 참석하면 그중에 꼭 1명 이상의 고수가 있습니다.

그분은 왜? 아까운 시간을 내서 참석을 하셨을까요?


소통이 필요합니다.

같은 업계의 종사자로서 경쟁자이기도 하지만 공생관계의 사람들과 소통은 필수적입니다.

정보도 교류하고 많은 인맥을 만들어 가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든 옳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rian0478/221955420324